일상의 환기

IT 트렌드, 점점 짧아지는 영상 광고 본문

IT/market

IT 트렌드, 점점 짧아지는 영상 광고

5646 2019. 11. 22. 16:51

<기사> IT 트렌드, 점점 짧아지는 영상 광고

요약:  영상 광고 부문에서 단(短)초수 기법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밀레니얼 세대 (1980년 대초~2000년대초 태어난 세대)가 소비 주도층으로 떠오르면서 간단명료 하고 감각적인 콘텐츠가 주목 받기 때문이다.

 

단초수 기법은 원래 있지 않았나? 화면의 절반이상을 검은 화면으로 사용했다는게 특이점인가?.. 스마트폰에 익숙한 세대에게는 긴 광고나 콘텐츠를 참지 못한다. 짧은 영상을 소비하는 세대들로 광고가 15초가 되면 5초를 참고 보다가 스킵해버린다. 알파세대인 2012년 이후에 태어난 딸아이도 겨울왕국 2를 보자고 하니 싫다고 한다. 유튜브의 짧은 영상과 손가락 하나면 스킵과 다음영상 보기가 가능한 세대이기도 하니 1시간을 영화관에서 버티기가 힘든 것이다. 

 

#감각적 #간단명료 #스낵컬처 #1초가소중해

 

 

2018년도 글이지만,, 참고하자.

 

[IT 트렌드 바로읽기] 점점 짧아지는 영상 광고 '6초' 광고의 시대 -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15초’가 기본이었던 영상 광고가 점점 더 짧아지고 있다. 밀레니얼 세대 (1980년 대초~2000년대초 태어난 세대)가 소비 주도층으로 떠오르면서 간단명료 하고 감각적인 콘텐츠가 주목 받기 때문이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영상 광고 부문에서 단(短)초수 기법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고 한다. 수십 년간 영상 광고는 15초가 기본 틀이었다. 그러다 요즘은 스마트폰의 영향으로 6초, 7초, 8초 등으로 시간이 확 짧아졌다. 아웃도어 …

www.mobiinside.co.kr

8초

 

5초광고 모음

 

 

 

 

 

 

 

Comments